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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향의 맛을 갈망하는 홍콩 이민자들이 밀크티를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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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ssociated Press 작성일 22-11-26 03:2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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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ic Tam, an insurance manager who moved to Liverpool with his family in June, poses for a photo after an interview in Hong Kong on Nov. 3, 2022.

지난 6월 가족과 함께 리버풀로 이주한 보험 매니저 에릭 탐이 11월 홍콩 인터뷰 후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HONGKONG — 입니다.

런던에서, 왕와이는 고향의 맛을 그리워합니다.

1년 전, 이 31세의 음악가는 홍콩에 있었고, TV와 영화를 위해 작곡을 하고 피아노를 가르치며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오늘날, 그녀는 런던에서 그녀의 음악 활동과 함께 서버 아르바이트로 약 절반의 돈을 번다. 그녀는 부분적으로 직원들의 식사가 그녀가 음식에 대한 돈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그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적응이 어려워요. 그리고 1월에 그녀의 남자친구와 함께 홍콩을 떠난 Wong은 그녀의 지반을 유지하기 위해 사랑받는 고향의 주식인 밀크티로 눈을 돌렸습니다. 그녀는 홍콩 친구들과의 파티에 음료를 가지고 와서 동료들에게 선물로 병을 줍니다.

이건 마치 제가 홍콩인임을 상기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중국 정부가 2020년 시민의 자유를 제한하는 법을 통과시킨 후 시작된 이탈의 일부로 떠난 웡은 "우리가 기꺼이 고난을 견디고 열심히 일하는 한 괜찮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만 명의 사람들이 새로운 삶을 위해 홍콩을 떠나면서, 많은 사람들은 어린 시절부터 홍콩 문화의 상징이 된 맛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찬탕스라고 불리는 식당에서 뜨겁고 차갑게 제공되는 증발된 우유와 함께 달콤하고 무거운 차입니다. 전문가들에게 단기 주문 요리사처럼 차를 끓이는 법을 가르치는 워크샵이 생겨나고 있으며, 밀크티 사업은 영국의 차이나타운을 넘어 확장되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밀크티는 여러분이 플라스틱 접시에서 달콤한 프렌치 토스트를 씻어낼 때 사용하는 겸손한 음료입니다. 홍콩의 시위 운동 회원들이 비슷한 음료를 마시는 대만, 태국, 미얀마의 운동가들과 함께 "밀크 티 동맹"의 일부라고 부를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치적 반대자들을 침묵시키거나 투옥시킨 법에 따라, 133,000명 이상의 주민들이 6년 후에 영국에서 살고 일하고 영국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는 특별 비자를 확보했습니다. 이들 중 몇 명이 떠났는지에 대한 공식 수치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수혜자들은 그렇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경로는 영국이 1984년 중영 공동선언의 "명백한 위반"이라고 부른 중국의 2020년 국가보안법 제정에 대응하여 작년에 도입되었습니다. 이 선언문에는 1997년 중국의 통치에 반환된 후 50년 동안 전 영국 식민지의 권리와 자유를 유지하겠다는 약속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망명 활동가 이가와이는 런던의 홍콩 스타일 카페에서 밀크티 한 잔과 함께 몰입하는 것은 "명품"이라고 말했습니다.

 

Students stir tea in a pot during a class on making Hong Kong-style milk tea at the Institute of Hong Kong Milk Tea in Hong Kong on Nov. 3, 2022.

학생들이 11월 홍콩 밀크티 연구소에서 홍콩 스타일 밀크티를 만드는 수업을 하는 동안 주전자에 차를 넣고 젓고 있습니다.

 

26세의 그는 체포될 것을 두려워하여 작년 3월에 홍콩을 탈출했습니다. 그는 2021년 12월 입법 선거를 보이콧하도록 다른 사람들을 선동한 혐의로 시 청탁금지기구의 수배를 받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망명 신청자로서, 그는 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고 저축으로 살고 있습니다.

그는 맛이 알맞다고 해도 찬탕한 느낌과 손님들이 광둥어로 수다를 떠는 소리는 재현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해외에서 고향을 느낄 수 있어서 이상해요. 하지만 그것은 또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대체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가장 갈망하는 것은 집에 가서 더 나은 홍콩을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할 수 없어요."

보험 회사의 매니저인 41세의 에릭 탐과 같은 일부 이민자들은 홍콩을 떠나기 전에 밀크티 수업에 등록합니다. 이번 달에 홍콩을 방문한 그는 식민지 시대에 영국 차에서 발전한 조리법인 밀크티 블렌드를 구입했습니다.

차는 영국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 맛은 같지 않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영국 밀크티는 그저 묽은 우유입니다."라고 탐이 말했습니다.

6월에 아내와 두 명의 어린 딸들과 함께 리버풀로 이사하기 전에, 탐은 홍콩 밀크티 협회에 레슨을 신청했습니다. 이 2살짜리 단체는 학생들에게 증발된 우유와 섞기 전에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 주전자와 플라스틱 용기 사이에 앞뒤로 차를 따르는 것과 같은 기술을 가르칩니다.

이 학교의 설립자인 Yan Chan은 그녀와 함께 공부한 2,000명의 사람들 중 약 40%가 이민을 계획하고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밀크티는 지난 15년 동안 홍콩 정체성의 상징으로 나타나기 시작했을 뿐이라고 홍콩 슈옌 대학 사회학과의 베로니카 막 부교수가 말했습니다.

마크는 정부가 2007년에 홍콩의 식민지 과거의 랜드마크인 퀸즈 피어를 제거한 후 많은 젊은이들이 홍콩의 정체성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린 시절의 추억과 마케팅, 그리고 지역주의를 위한 패션이 함께 모여 밀크티를 홍콩 문화의 토템으로 만들었습니다.

 

A student stirs milk tea in a jug during a class on making Hong Kong-style milk tea at the Institute of Hong Kong Milk Tea in Hong Kong on Nov. 3, 2022.

한 학생이 11월 홍콩 밀크티 연구소에서 홍콩 스타일 밀크티를 만드는 수업을 하는 동안 주전자에 밀크티를 넣고 젓고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에게 어떤 종류의 밀크티를 즐겨 마시는지 물어보면, 그들은 그것이 버블 밀크티라고 말할 것입니다," 라고 그녀가 대만에서 온 음료를 언급하면서 말했습니다. "하지만 정체성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면… 그들은 버블티가 아니라 지역 스타일의 밀크티라고 말할 것입니다."

인터뷰한 대부분의 밀크티 애호가들은 AP통신에 밀크티는 정치적이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탐은 그것이 무언의 저항의 한 형태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지키고 싶은 문화를 보존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시도해도 그것은 파괴될 수 없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현대 아시아의 차 문화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차이나타운 밖에는 지난 2년 동안 영국에서 적어도 5개의 홍콩 스타일 밀크티 브랜드가 등장했습니다. 하나는 9월에 런던의 트렌디한 지역인 쇼디치에 팝업 카페를 설립하여 런던 사람들과 관광객들은 물론 홍콩 이민자들을 끌어들였습니다.

차 도매상인 에릭 웡은 영국으로 건너간 뒤 2021년부터 병에 든 밀크티를 판매하기 시작해 밀크티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는 일주일에 500에서 1,000병의 밀크티를 만들고 있으며, 그의 런던 남부 사업은 약 6개월이 지난 후에도 파산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트리니 홍콩 스타일 밀크티 제품은 온라인과 주요 아시아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집의 맛은 강한 감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홍콩의 한 젊은 여성이 그의 차를 맛본 후 눈물을 흘린 적이 있다고 웡은 말했습니다.

떠나려는 사람들과 지역 문화에 대한 관심 사이에서 성룡은 바빠요. 11월 3일, 9명의 사람들이 그녀의 수업에 참석했고, 그들 중 아무도 이민 계획이 없었습니다.

요리 마니아 데니스 쳉은 9월 말 그녀와 함께 수업을 듣고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홍콩을 떠날 준비를 하면서 시그니처 붓기를 연습했습니다.

그는 이 맛이 홍콩과 고향에 있는 친구들을 생각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해외로 이민 가는 것이 그리 슬프지 않다고 느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그냥 적응할 시간이 더 필요할 뿐이에요."

출처 : VOA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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